‘2022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 4월 28일부터 킨텍스서 개최

작성일
2022-03-16
조회
1014

‘2022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 4월 28일부터 킨텍스서 개최



수도권 최대의 농업 및 귀농∙귀촌 정보 교류의 장 ‘2022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이하 ‘케이팜’)가 4월 28~30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는 농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농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농업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귀농∙귀촌 농업기술 박람회로, ‘케이팜 농업 박람회’, ‘팜 테크 포럼’과 동시 개최된다.

귀농∙귀촌 관련 기관 및 지자체, 농기자재, 농산물, 작물∙재배∙종자부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스마트팜, 푸드테크, 농업용 드론, 도시농업까지 농업과 귀농∙귀촌을 아우르는 다양한 품목을 전시한다.

2022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는 규모 확장을 통해 2022년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킨텍스와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

케이팜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의 주최∙주관 하에 진행된다.

상반기 개최되는 ‘2022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 시즌1’에서는 지자체별 귀농·귀촌 지원정책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융·복합 시대 속 성공적인 귀농·귀촌과 농업의 미래를 알아보고, 농식품 산업에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인할 수 있다.

동시 개최되는 ‘케이팜 농업 박람회’는 농업 기술에 대한 정보 교류를 통해 농가의 소득 증대를 도모한다.

또한 ‘2022 팜 테크 포럼’은 국내 최대의 민간 농민포럼으로, 융·복합으로 대변되는 산업 전반의 변화 속에서 일어나는 농식품 산업의 흐름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전문가와 현장 경영인들의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팜 전시사무국 관게자는 "그동안 전시회를 안전하게 진행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코로나19 방역을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전시장 4단계 출입통제, 전시장 내외부 소독방역, 100% 외부 공기 유입 공조 시행, 마스크 및 비닐장갑 착용 의무화, 손소독제, 열화상카메라, 안면인식체온계, 무인 키오스크 운영, 입장객 간격 및 동선 관리 등 감염 위험성을 제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4월 27일 수요일까지 케이팜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케이팜 전시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

 

우진영 기자

 

기사원문: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34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