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팅팜, 수도권 최대 종합 농업전문 박람회 ‘2023 케이팜’ 참가

작성일
2023-04-18
조회
408

(아로니아 농장 농촌활동)

㈜액팅팜이 5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수도권 최대의 농업 정보 교류의 장 ‘2023 케이팜’에 참가한다. 케이팜은 귀농·귀촌 박람회, 농기계·자재 박람회, 미래농업박람회, 6차산업박람회로 구성되는 4개 전시가 동시에 진행되며 농업에 관련된 산업 전반의 제품을 한자리에 소개한다.


(무화과 농장 농촌활동)

㈜액팅팜(대표 정현성)은 도시민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농촌을 보다 쉽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22년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되었고 경기도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었다. 농촌체험활동의 모든 것’ 이라는 슬로건으로 일손이 절실한 소규모 농가에는 도움을 주고 체험을 통해 수확의 재미와 기쁨을 느끼며 귀농귀촌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든든한 영농 멘토를 소개하는 농촌체험 플랫폼이다. 생업이나 개인 사정으로 항상 생각만 하던 슬로우 라이프, 5도2촌, 나만의 리틀포레스트에 대한 버킷리스트를 액팅팜에서는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참여자들에게는 무료로 팜스테이를 제공하며 농촌활동비와 농산물 구매쿠폰까지 증정하는 일석삼조의 다양한 혜택까지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의 농촌활동 이외에도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및 귀농멘토 프로그램을 상담 받고 예약할 수 있다. 당장 귀농이나 귀촌을 하지 않더라도 이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액팅팜에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케이팜은 농업 창업 및 귀농·귀촌 단계부터 농업기술 습득 및 농기계, 자제 구매상담, 이후 포장 유통단계에 관련된 산업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예비 창농인부터 농업인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식량문제로 농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세계 각국 유명 농업, 전자박람회에서는 이미 우수 기업들의 농업을 주제로 한 기술 공유의 공간이 적극적으로 마련되고 있다. 케이팜에서도 국내 농업 기업의 우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농업 기업은 CES에서도 호평을 받을 만큼, 수준 높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 산업에 대한 공간적 비용적 제약으로 산업에 대한 적용이 활성화되지 않고 있다. 이번 케이팜은 다양한 기술을 한자리에 소개하여 및 산업 관계자 간의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실무에 적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애그테크(AgTech) 기획관으로 드론, 자율주행, AI, 로봇으로 구성된다. 본 기획관에서는 노동력 감소에 대한 문제를 대체하고 농업 생산력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스타트업빌리지를 통해 농업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 특별관을 마련하여 기술 소개 세미나 등 투자 유치 활동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팜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의 주최∙주관 하에 진행되며 2023년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킨텍스와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케이팜 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