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네이처㈜, 수도권 최대 종합 농업전문 박람회 ‘2023 케이팜’ 참가

작성일
2023-04-20
조회
447

인네이처㈜ 5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수도권 최대의 농업 정보 교류의 장 ‘2023 케이팜’에 참가한다. 케이팜은 귀농·귀촌 박람회, 농기계·자재 박람회, 미래농업박람회, 6차산업박람회로 구성되는 4개 전시가 동시에 진행되며 농업에 관련된 산업 전반의 제품을 한자리에 소개한다.

인네이처㈜는 미래농업박람회에 부문에 수막층 스마트팜 즉, 물순환 복층판 외피적용 온실제품을 중심으로 친환경 탄소중립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물순환 온실외피 적용 DABS (Dynamic Aqua-Blinds) 온실

이번전시회에 3평 규모의 DABS 온실 전시예정 (차광수 적용)

기존의 비닐하우스와 유리온실의 장단점을 보완/개선하여 물순환 온실외피 적용 DABS (Dynamic Aqua-Blinds) 온실이 출시하게 된 제품이다. 농업용 DABS는 딸기농사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10년이상의 수명을 보증하는 소재로 구성되며, 이중 복층판 구조로 내측은 물순환/ 외측은 공기층으로 구성되어 한여름, 한겨울 등 4계절 온실 내부 환경 유지에 최적화 되어 있다.
  • 일정 두께 이상의 물(수막층)은 적외선(IR)을 흡수하고 가시광선(VIS)을 통과함
  • DABS(Dynamic Aqua-Blinds System)는 수막층을 활용해 저전력으로 온실 온도를 관리하는 기술
  • DABS 온실 기술의 실험 및 홍보를 위해 실증실험장치 제작/운전 중


현재 농촌진흥청 바우처 지원을 받아서 실증시험을 수행 중이며, 모듈 단위 제작을 위한 설계가 완료되었으며, 해당 결과를 활용하여 농촌친흥청, 농촌 지방정부 대상 실증사업 확대, 2건의 특허진행 등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한 인네이처의 한세진 대표는 “소비자인 농민의 입장에서 제품을 만들고 실증을 통한 보급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또한, 향후 수막층 기술을 적용한 태양광 패널 및 스크린 창호 등 사업화 확대 전망이다.

인네이처㈜ (대표 한세진)한화솔루션 생산/증설팀장 (2002~2016)는 박막재료 전문가로서 성문전자 연구소장, 한화솔루션에서 다년간의 진공 증착 설비 및 투명전도성 필름제조를 통한 삼성향 배리어필름 / ITO필름 사업화, 전기차용 진공증착필름 개발, 전기변색 스마트윈도우 개발총괄을 지닌 업력을가지고 있다.

케이팜은 농업 창업 및 귀농·귀촌 단계부터 농업기술 습득 및 농기계, 자제 구매상담, 이후 포장 유통단계에 관련된 산업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예비 창농부터 농업인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식량문제로 농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세계 각국 유명 농업, 전자박람회에서는 이미 우수 기업들의 농업을 주제로 한 기술 공유의 공간이 적극적으로 마련되고 있다. 케이팜에서도 국내 농업 기업의 우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농업 기업은 CES에서도 호평을 받을 만큼, 수준 높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 산업에 대한 공간적 비용적 제약으로 산업에 대한 적용이 활성화되지 않고 있다. 이번 케이팜은 다양한 기술을 한자리에 소개하여 및 산업 관계자 간의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실무에 적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애그테크(AgTech) 기획관으로 드론, 자율주행, AI, 로봇으로 구성된다. 본 기획관에서는 노동력 감소에 대한 문제를 대체하고 농업 생산력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스타트업빌리지를 통해 농업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 특별관을 마련하여 기술 소개 세미나 등 투자 유치 활동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팜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의 주최∙주관 하에 진행되며 2023년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킨텍스와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케이팜 사무국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