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기술, 귀농·귀촌 2023 케이팜’ 최대 농림축산액 생산지인 경기도에서 11월 개최

작성일
2023-09-19
조회
251


케이팜 농업, 농업 기술, 귀농·귀촌 박람회가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경기도 수원 소재의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 종합무역박람회로 진행되는 케이팜 박람회는 농림·축산·어업 분야를 중심으로 귀농·귀촌 박람회, 스마트 축산 박람회, 미래농업박람회, 농기계·자재 박람회, 6차 산업박람회 총 5개 전시뿐 아니라 친환경 유기농, 푸드 테크 분야에서 떠오르는 스타트 업들과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최신 농업 테크를 선보이며 스마트 농업과 귀농·귀촌에 유리한 비전을 선보인다.

 

케이팜은 청, 장년 예비 농업인들의 성공적인 귀농·귀촌 비전 제시를 통해 인력 문제를 해결함으로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축산업 기술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박람회로 다양한 귀농·귀촌 정보와 첨단농업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수도권 최대 농업, 농업기술, 귀농·귀촌 박람회다.

 

특히 국내 최대 농축산액 생산지임과 동시에 많은 농·축산업 종사자들의 거주 비율이 높은 경기도에서 개최되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개최 소재지인 경기도는 북부지역의 화훼종합유통센터를 포함한 방대한 화훼 단지와 남부지역의 대규모 곡창지대가 분포해 있을뿐만 아니라 도시지역에서 농업 활동을 하는 도시농업 참여자가 약 50만 명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작물과 농산물이 생산되는 대한민국의 주요 농업지역 중 하나이다.

 



경기도는 ‘경기도 스마트 농업 육성 조례’와 같은 자치 법규를 통해 농·축산업 사업 소재지에 스마트팜 시설 설치 및 첨단농업기술을 지원하며 청, 장년들의 귀농·귀촌 생태계 구성과 발전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도시로부터 귀농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획된 귀농·귀촌관에서는 통해 지역별 유무형 자산과 특성, 토양과 기후 등을 생각한 특화 작목과 영농기술 정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