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케이팜’ 국내 최대 농림축산액 생산지인 경기도에서 11월 개최

작성일
2023-08-22
조회
312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수원메쎄에서 개최되는 케이팜(KFARM) 박람회 행사는 국내 최대 농림축산액 생산지인 경기도에서 개최되어 농·축산업 종사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귀농·귀촌 박람회, 스마트 축산 박람회, 미래농업박람회, 농기계·자재 박람회, 6차 산업박람회 총 5개 전시 주제로 이루어진 박람회에는 귀농·귀촌의 비전 제시, 스마트 농업 시스템화 문제 해결을 위한 기획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애그테크(AgTech), 농·축산 에너지 절감 솔루션 기획관과 팜테크포럼, 스마트팜 세미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팜 농업·축산, 귀농·귀촌 박람회 케이팜은 성공적인 귀농·귀촌에 대한 비전 제시를 통해 인력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축산업 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박람회로 다양한 귀농·귀촌 정보와 첨단농업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수도권 최대 농업, 농업기술, 귀농·귀촌 박람회다.

농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농업인들이 보다 성공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련된 귀농·귀촌관에서는 지역별 유무형 자산과 특성, 토양과 기후 등을 생각한 특화 작목과 영농기술 정보 등 다양한 귀농·귀촌 정보 제공 및 전반적인 상담은 물론 관련 교육 안내와 농업 창업, 일자리를 컨설팅한다.

케이팜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경기 수원에서 처음 개최되는 만큼 관련 기업에게는 새로운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축산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농·축산업 미래 기술 데이터 수집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농업의 최신 기술과 창업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미래농업 특별관에서는 드론, 스마트팜, IT, IcT 융복합 기술, 관련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기술이 접목된 미래농업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농업용 드론, 스마트팜 등 여러 가지 특별관을 구성해 농업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케이팜 박람회에서는 농업 관련 미래 산업인 3세대 스마트 농업 기술의 지원을 위한 애그테크(AgTech) 기획관을 구축한다. 애그테크 기획관에서는 농·축산업을 위한 농업로봇, 물류 로봇, 농업용 드론, 자율주행, 농업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농업 첨단 기술이 집약된 로봇들로 구성되어 아직 1세대와 2세대 농업 기술에 머무르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로봇과 드론을 활용한 3세대 미래 농업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농·축산업 교류 활성화 및 미래 농업, 농업 테크 종사자들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다양한 기술력을 갖춘 농업 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많은 바이어들의 참여로 인해 스마트팜 관련 기업과 더불어 농업대학교, 스마트팜 학과, 조경학과, 원예학과 등 여러 교육 기관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농업·축산, 귀농·귀촌 박람회 케이팜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의 주최∙주관하에 진행되며 2023년 11월 경기도 수원 소재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