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미래 농·축산업 비즈니스 생성의 발판 마련을 위한 ‘2023 케이팜’ 수원메쎄에서 개최
작성일
2023-08-09
조회
829

이번 케이팜 행사에 새롭게 진행되는 스마트 농업, 축산 박람회는 국내 최대 축산액 생산지인 경기도에서 개최되어 특히 축산인들의 관심이 높다. 스마트 축산 박람회에서는 축산관련 스마트팜 장비 및 시설, 기자재, 사료, 약품 등 국내의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팜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경기권에서 처음 개최되는 만큼 관련 기업에게는 새로운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축산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농업 빅 데이터 수집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기획관은 농업 자동화 시대의 성장과 발판을 이룰 수 있는 구성으로 농업로봇, 물류 로봇, 농업용 드론, 자율주행, 농업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농업 첨단 기술이 집약된 로봇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2023년 11월 케이팜에서는 원격 모니터링, 작물 모니터링, 가축 모니터링 등 농업 관련 미래 산업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귀농·귀촌 세미나, 스마트팜 창업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며 농업 종사자들과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이목이 집중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 온실, 스마트팜 컨테이너를 활용하는 스마트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팜 창업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유용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며 스마트팜 기업과 더불어 농업대학교, 스마트팜학과, 조경학과, 원예학과 등 여러 교육 기관에게도 유용한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케이팜 박람회와 더불어 이번 경기도 수원에서도 지역 농민 등 농·축산업 종사자들과 관련 기업에게 새로운 미래 농업의 방향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업·축산, 귀농·귀촌 박람회 케이팜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의 주최∙주관하에 진행되며 2023년 11월 경기도 수원 소재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