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대한민국 농업산업의 중심, ‘2024 케이팜’ 일산 킨텍스에서 6월 개최

작성일
2024-04-17
조회
127


 

2024년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에서는 제10회 '케이팜(K-FARM)' 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 농기계 및 자재, 스마트축산, 미래 지향적인 농업 방식, 그리고 6차 산업 등을 아우르며, 농업 분야의 새로운 비전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내에서 유일하게 종합적인 농업 및 축산업, 귀농귀촌 전문 박람회로 자리매김한 '케이팜'은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는 포괄적인 정보와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에서 엄격한 기준에 따라 인증 받은 국제인증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한 '케이팜'은 국제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인증은 참가기업과 참관객의 정보를 객관적으로 조사하여 공개함으로써 신뢰성을 보장한다.

더불어 '케이팜' 박람회는 수출바우처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한다. 주관사인 '㈜메쎄이상'은 수출바우처 지정수행기관으로서 참가 기업들에게 해외 비즈니스 확장의 발판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 협력의 측면에서도 '케이팜'은 AGRI, TAIWAN SMART AGRIWEEK, AGRI TECHNICA ASIA, INAGriTECH 등 세계적인 농업 관련 전시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이는 해외 바이어 및 기업 유치뿐만 아니라 국내 농업 기술의 해외 소개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가능하게 한다.

 

세계 식량 문제와 농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케이팜'은 스마트팜과 같은 혁신적인 농업 기술을 소개함으로써 효율적인 농가 운영에 필요한 지식과 도구를 제공한다. 특히 로봇, 드론,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하는 애그테크(AgTech) 기획관을 통해 차세대 스마트 농업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표 농업 포털 아그로플러스가 주최하는 '2024 팜테크포럼'도 함께 개최되어 스마트팜과 애그테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가와 경영인들의 심도 있는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 포럼은 참가자들에게 농업계 최신 동향과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박람회는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주)메쎄이상이 주관하며, 경기도를 중심으로 한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과 함께 농업 기술의 최신 트렌드 파악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24년 상·하반기에 걸친 복수 회 개최 예정인 이 박람회는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킹뿐만 아니라 국내 농업 및 축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민국 농업계와 관련된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비전과 기회를 제공할 '2024 케이팜 킨텍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드린다. 추가 정보와 문의는 케이팜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